Javascript&Jquery
canvas vs svg
알 수 없는 사용자
2012. 3. 6. 18:23
canvas
: html 5의 최신 그래픽 기술
: html 태그 놀이는 아주 기본적인것.
: 웹 앱을 만들기 위한 기술
: js 를 제대로 쓸줄 알아야, html5 를 쓸수 있다고 말할수 있다.
svg
: html5 이전의 그래픽 기술 (scaleable vector graphic)
*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것
스칼라 : 양--> 속력, 몸무게
스칼라 : 양--> 속력, 몸무게
vector : 양(가변) + 방향(fix) : 속도 : 양만 정해지면 확대, 축소가능 - 곧 ai는 확대해도 안깨진다.
canvas vs svg
canvas | svg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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: vector와 반대.
: 그림마다 칸칸이 점을 찍는것이라고 생각하면 됌.
: 사용하기 위해선 canvas 태그가 필요
: 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 |
: tag로 기술이 됨.
<원><직선><사각형>--> 하나하나 문서객체의 element들/
태그에 style을 넣어 크기,위치,속성 지정가능
: html과 똑같은 레벨 단지 그래픽을 기술한다는 점.
: DOM (document object model) 문서객체 이다.
예: rect
- style 태그로 크기, 선, 색 지정가능
- onclick event 같은 javascript 효과도 줄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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: 겹쳐진 부분은 없어지는 것임
: 가벼움
: 로딩이 빨리 됨
: js로 그리는 것임
: 지우고,그리고, 지우고, 반복
: cpu 성능을 크게 잡아먹지 않음
: 게임제작시 좋음
: 점마다 다 파악가능
: svg가 못하는것을 할수있다.
: 이미지를 불러와서 그걸 또 다시 복사하고 그리고 반
복작업도 할수있따.[미선png 링크]
: 한 px 마다 접근 가능 (grascale, 반전, rgba 분석후
새조절 가능, crop등등...)
: background로도 설정해줄수도 있다.
: png.jpg등으로 가져올수가 있다. |
: 겹쳐진 부분은 지워지지 않아
: 하나의 사각형 위에 그위에 또 올라가 있는것임
: 사각형 위에 사각형 |
와우!!~ 놀라워라!!~
*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네?!!
참고 url : http://paperjs.org/
http://tech.kayac.com/ 얘는 배경이 canvas로 랜덤으로 돌아가는 것임. --> 가볍고 빠르겠지?
* conclusion : 기획할때, 쓰는 목적에 따라 canvas로 할건지, svg로 할건지 정해야 한다.
궁금한점
* 그러면 canvas와 flash중 어느게 더 빨라요??
canvas | flash |
js
브라우저에서 해석 후 그려냄
차트, 이미지 변환시에 좋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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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f
변환 완료후 인클루도 (cpu에서 바로실행)
더 빠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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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분이 만드신 canvas 예제들
http://sexybone.tistory.com/209